오기정 커네티컷 한인회장은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(Kim Sung Gon , Chairman of Oversea Foundation Visited New York and had a meeting with Korean American Leaders. ) 과의 간담회를 위해 뉴욕한인회관(회장 찰스윤)을 방문하여 동북부 지역 현직 한인회장들과 주요언론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가지었습니다.
간담회를 통하여 , 김성곤 이사장은 해외동포들을 향한 동포재단의 주요사업들 ( 차세대 모국 방문 프로그램, 세계한인회장대회, 세계한상대회 등) 을 소개하고 또한 미주사회와 관련 특별히 미주한인회총연합회와 미주한인회장협의회 의 이슈들도 심도 있게 다루었습니다. 또한 현직 한인회장들의 대표성, 이중국적 이슈, 입양아 시민권 법안 (H. R. 1953) 의 중요성등 다양한 논의를 하였으며 각지역의 한인회장들의 Voting Power 를 통한 갖가지 정치력 신장 관련의 일들도 강조 하였습니다.
김성곤 이사장께서는 지난 11월 7일 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, LA , 아틀란타, 시카고, 뉴욕 , 필라델피아, 워싱톤 DC 등을 직접 방문하고 간담회를 통해 동포사회의 이슈를 경청하며 함께 하고 계십니다.